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스크랩/주식

"국민주 3인방" 3분기 호실적 기대감!!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1. 9. 27.

http://plus.hankyung.com/apps/newsinside.view?aid=2021092659911&category=NEWSPAPER&sns=y

 

'국민주 3인방' 3분기 호실적…주가도 날개 펼까

‘국민주 3인방’으로 불리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카카오가 올해 3분기 모두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출기업인 삼성전자와 현대차는 원화 가치 하락(원·달러 환율 상승)...

plus.hankyung.com

주공입니다!!

9월의 마지막 월요일 이네요!! 날씨가 좀 흐리지만 활기차게 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현대 자동차, 카카오<< 이렇게 3개의 회사를 국민주라고 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야 액면분할후 명실공히 누구나 아는 국민주가 됬고, 카카오 및 현대 자동차도 사업 확장과 매출증가로 국민주 반열에 올랐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는 카카오게임즈를 시작으로 뱅크, 페이등 다각도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계열사 상장을 하고 있고,

현대 자동차도 작년 3분기 이후로 올해 3분기는 흑자 전환이 확정적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 현대 자동차는 수출증가로 인한 매출이 증가되었는데, 거기에 원화 가치 하락(원,달러 상승)으로 인해서 매출 증가 비율은 더 커졌다고 합니다!!

이렇듯 3개 기업 모두 3분기 호실적을 기대하는 가운데, 주가도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이 조금씩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반대의 리스크도 존재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현대 자동차의 경우 올해 1월 최고점을 찍고 난뒤로 계속적으로 하락세입니다.

또한, 곧 반도체 포화 상태로 내년도에는 반도체 가격이 하락할 수 도있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어 좋지만은 않습니다!

10만전자를 바라보던 삼성전자는 8만전자를 바라보는 것도 어려워지는 실정입니다.

현대 자동차 역시 1월 애플과의 합작설이 있어서 주가가 급속도로 상승하였지만, 결국은 불발이 되면서 부터 주가는 하락했고, 반도체 수급 부족으로 자동차 생산에도 차질을 빗는 등 여러가지 악재가 있었습니다.

카카오에 경우 올해 여러가지 측면에서 가장 이슈화된 기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액면 분할후 주가는 기하 급수적으로 올랐고, 거기에 코로나 여파, 플랫폼의 가파른 성장으로 꾸준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허나, 최근 정부의 플랫폼 기업의 규제를 강화하면서 주가는 30%이상 빠졌는데요!!

이렇듯 3개 기업모두 매출은 증가했지만, 주가는 여러가지 이슈로 인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매출이 증가해도 개인, 기관, 외국인 모두 눈길을 주고 있지 않네요!!

시장이 불투명할때는 기업의 비전과 매출 상승세를 보고 투자하라는 것도 이제는 옛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8월이후 한국 지수도 계속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10월부터는 반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제MTS에 빨간불좀 많이 봤으면 좋겠네요 ㅎ!!

이상, 주공이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