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스크랩/주식

코로나 펜더믹 아직 끝나지 않았다??!!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1. 9. 10.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6256425&code=61141211&cp=nv

 

뉴욕증시, 델타 변이 우려에 하락세…다우 0.43%↓마감

뉴욕증시는 주간 실업 지표가 개선됐다는 소식에도 코로나19 델타 변이에 대한 우려로 인해 하락했다.9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

news.kmib.co.kr

여러분!! 주공입니다!!!

최근에 미국 증시는 계속 상한가를 쳤었죠?

자고 일어나면 사최, 사최,사최......(사상최고가)!!!!

이제는 하도 들어서 별 감흥도 없는 미국 사최였습니다.

이런 영향에는 코로나 감염자수 감소와 조금씩 경제회복을 위한 활동이 증가 되어 이제는 점점 예전과 같은 모습으로 바뀔 수 있다는 판단이 섰던것 같네요!!

최근, 델타 변이가 빠르게 확산되어 감염자수가 다시 증가하는 추세였지만, 미국등 주요 국가에서는 치명률이 낮다는 이유로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고 언론을 통해서 자꾸 노출을 시켰습니다.!!!

일반 국민들도 그렇게 생각을 했었을 거구요!!

하지만, 나날이 증가하는 감염자수로 인해서, 그런 말이 무색해지고 있습니다.

한국도 갑자기 감염자수가 2천명을 웃돌고 있고, 미국도 몇십만명이 다시 감염되는 사태속에 다시 코로나 펜더믹속에 빠지는 것 아니냐라는 말들이 슬슬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와같은 기사가 조금씩 풀리고 있고, 그로인한 미국 증시도 하락을 하고 있다고합니다.

한국에 경우에도 이제는 좀 괜찮겠지? 마스크 벗고 화장도 하겠지??? 했던 화장품 주들의 상승이 있었는데.....

다시 출렁이고 있다고합니다!! 하~~아~

참으로 앞을 알수가 없는 시국 입니다.!! 이럴 때 일 수록 자신만의 이론을 구축해서 흔들리지 않는 의지가 필요할 때 입니다.!!

유럽 중앙은행(ECB)에서는 금리는 동결했지만, 유동성에 일환인 채권매입을 2분기보다 축소 한다고 밝혔는데요!!

한국은 얼마전에 금리를 올렸구요!!

참으로 한공간(한나라)에서 각각의 다른 정책을 펴고 있으니, 국민들의 혼란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주는 주가 하락등 무거운 소식이 있던 한주였던거 같아요!!

그래도 금요일이니!! 마무리 잘하세요!!

이상 주공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