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공이의경매이야기

주공이의 새로운 도전!!!!!!!! "경매"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2. 3. 18.

안녕하세요!! 주공입니다!!

오늘도 역시 흐린 금요일이네요!!

코로나 확진자가 어제는 60만명을 넘어섰는데요!! 20만명대 중반이 최정점이라고 했던 정부의 말이 인색할 정도네요!! 빨리 안정화가 되야할텐데요!!

그런 와중에 거리두기 완화까지 시행하려고 하니... 흠.... 뭐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각자의 입장차이가 있다보니까.....

제 주변에는 코로나 발생 2년동안 확진은 커녕 밀접 접촉도 거의 없었는데, 지금은 상황은 180도 바뀌었네요!!

제 가족들, 팀원들까지 확진이 되었으니 말이예요!!

저는 아직까지는 괜찮은데, 여러분들도 이럴때 일수록 조심하시길 바래요!!

감기 수준이라지만, 아프답니다...................

자!!! 오늘은 새로운 주제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전에 글을 포스팅 할때, 목표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꾼이 될 것이라고 말했었는데요!!

그리고 저는 한가지에 깊게 파고 들어가는 것보다 올라운더(팔방미인)와 같이 다방면에서 각각의 지식을 흡수해서 여러 방면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입니다!!

물론, 투자만이 아닌 다른 여러가지 방면에서두요!!!

그래서 새롭게 도전할 것은 바로 "경매"입니다!!!!

경매가 아예 생소한 느낌은 아닌게 일전에 누나의 추천으로 경매의 맛을 본적이 있긴합니다!!

물론 입찰까지가진 못했지만, "아!!! 경매가 이런것이구나""라는 것은 알게 됬지요!!!

 

다시 경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지금 금리 인상, 인플레이션 등 세계의 경제가 몸살을 앓고 있는 와중에 부동산이다 주식이다 투자할 매력은 충분하지만, 또 막상 이게 저점인지, 호가가 많이 하락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드는게 사실이죠!!! 더 떨어지는거 아냐!! 라는 식의 생각들이요!!!!

하지만, 이대로 투자를 머뭇거릴 순 없는 노릇입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수익을 내는 사람이 있고, 그것을 돌파하려는 사람도 분명이 존재하니까요!!!

그래서 저는 이번에 소액으로도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경매"를 다시 공부 하려고 합니다!!

또, 제가 명색히 "공인중개사"아니겠어요? 그렇다 보니 경매 용어 등등 익숙한 내용이 많아서, 조금만 집중해서 하면 괜찮다는 생각도 들었고, 또 하나의 견문을 넓히고, 수익을 낼수 있는 좋은 투자 수단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

"경매"하면 떠오르는 게 안좋은 이미지가 생각 나시진 않나요??!!!

경매를 처음 접해보거나, 생소하진 분들에게는 아마 경매는 나쁜사람들이 선량한 사람들의 재산을 빼앗는 행위다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을 것 같아요!!

그냥 경매얘기가 나오면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제 주변 지인들도 있구요!!!

 

하지만, 그 속내를 들여보다 보면 정 반대의 상황이 펼쳐집니다!!

경매를 한마디로 쉽게 얘기해보면 ,

 

"채무자(소유자)가 빚을 감당 하지 못하는 것을 낙찰자가 합법적으로 구제를 해줄 수 있는 아주 좋은 제도!!"

채무자(소유자)는 자의든, 타의에 의해서 감당할 수없는 빚을 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채권자는 돈을 갚으라고 얘기하지만, 채무자는 돈을 빌릴 곳도 없고,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게됩니다!!

그로 인해서 상당히 많은 피해자가 생기게 되죠!!!

물론, 경매로 인해서 모든 채권자의 금전 상환에 대한 보장은 될 수 없습니다!!

경매라는 특성상, 해당 물건을 낙찰받으면 그 가격이 있을 것이고, 권리순서에 의해서 배당을 받게 되는데, 채권금액보다 낙찰가가 많게 되면, 어느 순위선에서 배당이 끊기게 되겠죠??!!

하지만 이렇게 함으로써 최대한의 피해를 줄일수 있고, 채무자는 빚을 갚게 되고, 채권자는 상응하는 돈을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합법적으로요!!

그러니까 법원에서 관장하는 것이겟죠??!!!

낙찰자는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부동산을 구입해서 좋고!!!

채무자는 빚을 탕감해서 좋고,

채권자는 금전을 배당 받아서 좋고!!!

누구하나 좋지 않는 사람이 없는 것 같습니다!! 경매라는 것이 말이죠!!!!

주공이는 이런 경매를 시작하려 합니다!!

경매를 하려면, 일반 부동산 투자보다는 법지식도 좀 알아야하고, 부동산 시세파악, 특히 임장을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몇가지 절대 조건이 있습니다!!

하지만, 남들보다 조금만 부지런하고 내가 가진 목표를 이루고자 한다면 경매를 시작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어떤 투자라는게 앞을 알수없기 때문에 리스크는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 리스크를 사전에 관리만 잘하면 아예없거나, 정말 미미하게 줄일 수 있는 것이 경매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경매에 대한 지식, 투자, 경험담 등 여러가지 형태를 여러분께 전달 드릴 테니까!!!

함께 해요!!! 성투합시당!!!!

이상, 주공이였습니다!!!

2022.03.16 - [주공이의독서]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함께읽어봐요!!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함께읽어봐요!!

안녕하세요!! 주공입니다!! 그전에도 책은 항상 읽어와야한다는 생각에 꾸준히는 읽지 못하더라고, 틈틈히는 읽어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에 상황에서는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오늘부

evervic.tistory.com

2022.03.04 - [경제기사 스크랩] - 부동산시장에도 훈풍이분다!!!

 

부동산시장에도 훈풍이분다!!!

안녕하세요!! 주공입니다. 즐거운 금요일 입니다!! 여러 외부 적인 요인으로 힘도 들겠지만, 잘 버텨 보아요!! 지금은 버티는 자가 이기는 겁니다!!! 끊임없는 부동산 악재 뉴스로 시장이 많이 주

everv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