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스크랩/주식

네카오(네이버+카카오)의 몰락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1. 9. 10.

https://bit.ly/3DXkcL9

 

당정 '플랫폼 규제' 폭탄…네이버·카카오 주가 폭락

국내 대표 빅테크(대형 IT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의 기업가치가 하루 새 13조원가량 증발했다. 정치권과 금융당국이 ‘플랫폼 때리기’에 나서면서 규제 리스크가 수면 위로 급부상하는 모양새

plus.hankyung.com

주공입니다!

요즘 세계어디나 정부 당국의 규제가 심화되고 있지요?

중국의 기업규제, 미국의 반도체 규제 등등.....................

이런 와중에 한국의 금융당국에서 또 한건을 해냈네요!!

바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금융상품에 대한 광고를 규제 하겠다는 것인데요!!

금융당국에서는 단순히 광고를 넘어서, 이런행위는 상품을 파는 중개행위에 가깝다고 판단해서 규제를 하겠다고 합니다!!

보통, 광고를 할때 네이버나 카카오는 상품을 추천해주는데, 아무래도 거래수수료가 많은 쪽을 좀 더 우위에 광고하지 않을까요? 그러니 이런 것 들이 소비자로 하여금 혼란을 야기할 수도 있고, 그로인해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이 생길수 있다고 지적한 것 같습니다.

내막을 살펴보니 관련일이 처음 부터 있었던 것은 아니더라구요!!

조금씩 시정조치를 취했었는데, 그게 정부 생각대로 잘 안되니(?), 아예 막겠다는 거 같아요!!

솔직히 플랫폼 시대에 자본주의 사회에서 생기는 자유화시장 거래인데, 규제를 한다니...

그렇게 따지만, 쇼핑플랫폼 관련도 똑같은 방식으로 적용한다면 문제가 되는것 아닌가요??

하지만, 금융은 일반 국민들에게는 간단한 문제가 아니니, 광고의 추천대로 가다가 자칫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될수가 있고, 그렇게 되면, 미국의 금융위기 같은 심각은 경제팬더믹이 초래 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부 입장은 그런식으로 광고를 할꺼면 판매 라이선스를 획득하라는 겁니다!!

유예기간도 그리 길지 않다고 하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주가역시, 올들어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한 것 같습니다. 네카오.....

어제도 10%이상 하락했는데, 오늘도 역시 좋지 않네요!!

네카오 주주들이 이제는 삼전 주주만큼 광범위하게 포진 되있는걸로 아는데!!!

조속히 원만하게 해결 되었으면합니다. 주가에 영향주지 말라구!!!

이상 주공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