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스크랩/주식

美 "8월일자리 고용 쇼크"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1. 9. 6.

 

 

일자리 1000만개 남는데 실업자 840만명?…美 고용 '4대 미스터리'

1000만 개의 일자리가 남아 있는데 실업자는 800만 명이 넘는다. 급증하던 신규 취업자 수가 전달의 25% 수준으로 고꾸라졌다. 코로나19 여파로 먹고살기 힘들다는데 여기저기서 조기 은퇴자가 넘

plus.hankyung.com

주공입니다!! 8월 미국의 고용 쇼크가 일어났다는 뉴스입니다.

7월에는 94만개 정도의 일자리를 창출했고, 안정화를 찾아가는 국면이라 8월도 7월 만큼은 아니어도, 70만개 이상은 예상했던 수치와는 너무나 큰 편차 입니다.

일각에서는 미국의 전문 매체, 평론가들 대두분이 40만~100만 사이를 예측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23만이라뇨???? 정말 한치 앞을 알수가 없는 듯 합니다.

꼴랑, 1~2명의 사람만이 23만의 전망을 예측했다고 하니, 우리들은 어떻게 미국 시장에 대처해야 할까요?

특히, 식당, 호텔등은 일자리를 뽑고, 건설,IT쪽은 안뽑는 업종별 격차도 한 몫 한듯 합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장기 실업자와, 조기은퇴자까지 늘어나면서 저런수치가 나왔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정말 많은 것을 바꿔놓고, 또 예측도 못하게 해놨네요 ㅜㅜ

일각에서는 이런 고용쇼크가 일시적 계절 고용이라는 얘기도 나오는데,

이게 무슨말이냐, 각각의 계절이 바뀌면서 고용이 일시적으로 사라 진다는 얘기입니다.

ex)7,8월은 휴가 시즌인데 8월로 접어들면서 휴가시즌이 끝나는데, 그로 인해 고용 감소가 두드러졌다는 겁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업종에 이와같은 분석이 적용됬을수도 있다는 얘기 입니다.

단지, 계절적인 고용 쇼크가 큰 것인지는 업종별 고용 수치가 있어야 정확히 판단 될 것 같네요!!

이런 고용쇼크가 이번주 우리 시장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상!!! 주공이였습니다. 그럼 한주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