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스크랩

3기신도시...시작부터삐끗???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1. 10. 14.

안녕하세요!! 주공입니다!!

오늘은 3기 신도시 얘기좀 해보겠습니다!!

수도권의 대규모 개발 공급 계획인 3시 신도시의 윤곽이 점점 들어나고 있습니다.

올해는 총 4차에 걸쳐서 하는 1차는 7월에 종료 했고 2차 사전 청약이 곧 실시 한다고 하는데요!!

 

일정을 보면 10월과 12월에 좀 더 많은 물량을 공급 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공유 드릴 내용은 이 3기 신도시 공급에도 약간에 허수가 존해하는 것 같다는 소문이 들려오네요!!

아래 사진은 3시 신도시 공급계획 면적들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공급면적이 대부분 60m2 이하입니다.

이게 과연 제대로된 공급인지 의문스럽네요!!

사전 청약내용을 잠시 살펴보면, 다자녀특공, 신혼특공 등 기본적으로 3인가구 이상의 세대들을 위한 청약이라고 나와있는데, 왜 이렇게 면적이 작다는 생각이 드는지 모르겠네요!!

인기가 있는84m2의 공급이 많아야 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서는 어느정도에 면적이 필요한데, 그게 84형대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거의 같은 생각을 하실꺼라 예상되는데요!!

이런 끼어맞추기 식의 공급계획은 공급수에만 집착하여 많은 공급을 했다는 통계만 만들겠다는 합리적인 의심을 들게 하는데요!!!

이제는 정부에서 "알면서도 일부러그러나??"라는 생각도 드네요..

https://www.news1.kr/articles/?4433387

 

10월 사전청약 '성남 복정2' 면적 늘리고 신혼부부 '저격' 나선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해당 기사를 보면 1차 사전청약때에 면적이 큰 평형대에 수요자가 몰리면서, 공급 미스매칭이라는 평가가 나왔다고 게재되있네요!!

10월 사전 청약때는 공급면적의 조정이 조금 있어보이네요!!

지금 부터라도 전면적으로 공급계획을 다시 세우는 것이 성공적인 3기 신도시의 정책 방향인건 같네요!!

제가 경제 스크랩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전체적으로 포스팅 한 것을 보니 좋은 기사는 거의 찾아 볼수가 없고, 안좋은 기사스크랩만 한것 같아요!!

좋은기사를 스크랩해서 여러분께 유익한 정보를 전달 하고 싶은데, 항상 이슈화 된 기사를 찾다보니 이렇게 됬네요!!

앞으로는 좀 더 좋고, 유익한 스크랩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