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스크랩

드디어 슬슬 밖으로의 일탈???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2. 2. 8.

안녕하세요!! 주공입니다!!

아!! 한국에서는 오미크론 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한주 한주가 지날수록 확진자 수는 몇배나 늘어나고 있습니다.

확진자도 확진자지만 저도 체감하는게, 그 전에는 제 주위에 코로나 확진 되었다는 것은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나에겐 먼 얘기구나 했는데, 이제는 주변 지인들도 조금씩 확진이 되었다고 하네요!!

정말로 한번씩은 걸려야 끝이 나려나 봅니다!!

빨리 정점을 찍고 하방으로 내려갔으면 좋겠습니다.

작년 말부터 end코로나, 위드코로나 등등 많은 언론에서 코로나의 종식을 조금씩 외치고 있었습니다.

시기상조 였지만, 세계적으로 대유행으로 확진자는 늘었지만, 치명률이나 중증 환자 비율은 많이 낮아 졌기 때문이죠!!

신종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다시 터졌을땐, 또 다시 악순환의 반복이라는 예측이 있었죠?!!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전염률은 강하나, 치사율 등은 미비해서 코로나 종식에 좀 더 강한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아무리 치명률이 낮아도, 확진자 자체가 많으면 위험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해도 말이죠!!

그래서 사회 전반적으로, 주식 시장 전반적으로 변화가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습니다.

최근 CNN 기사를 보면, 호주, 캐나다, 미국 등을 보면 조만간 야외에서는 물론이고, 학교 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도록 할려고 조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강력한 방역 체제를 갖추었던 호주마져도 이런 결단을 내린데에는 어느정도 확신이 있어서겠죠?!!

유럽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이 조금씩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우리가 코로나가 종식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게 멀까요?

바로 "여행" 입니다!! 여행에 대한 부킹이 빠르게 증가 하고 있다고합니다!!

실제로 캐나다에 주요 관광지는 이미 올해 여름시기 호텔등이 거의 풀 부킹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국에서의 주요 관광지도 마찬가지이구요!!

정말로 올해는 코로나가 끝이 나려나 봅니다.

아니 끝이라기보다 이제 코로나도 감기와 같은 가벼운 전염병으로 바뀔 가능성이 크다고 해야겠죠?

정말로, 100년이래 코로나가 가장 강력한 전염병이었다고 하는데, 가벼운 전염병으로 바뀔 수 있다니 정말 다행이에요!!

자!! 이렇게 여행에 대한 수요가 올라가다 보니, 당연히 주식시장에도 리오프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 여행주, 숙박, 항공주 등이 관심을 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주식시장에는 금리인상이라는 압박이 커지고있기 때문에 무작정 오를꺼라 생각하고 투자하는 것음 금물입니다.

충분한 기간을 두고 판단하여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금리 인상시기라고 기술,성장주가 무조건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니 가장 안전한 것은 퀀트투자를 하는 것 일 수도 있겠네요!!

우리가 여행을 못간지가 만 2년이 넘어갑니다!! 그렇다보니 여행에 대한 아주 막대한 보복소비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항공기에 경우에는 예전에 비해서 비지니스석의 수요가 늘어 났다고 합니다!!

비지니스석이란 용어 자체가 기업과 관련이 있는 좌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번 좌석에 수요가 늘어난 것은 일반개인이 비지니스석 예약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또한, 1주일여행가던 사람이 2주를, 3주여행가던 사람이 4주를, 한달 여행가던 사람이 두달을 가는등 여행기간도 늘어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정말로 억눌러 있던 소비가 풀리면 어떻게 될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유가가 빠르게 안정이 되야 합니다. 3대 국제유가(wti,브렌트,두바이유)가 모두 배럴당 90불이 넘어갔습니다.

마이너스 유가 까지 같던게 불과 2년전인데, 이렇게 유가 오르다니요!!

일각에서는 120달러까지 예측한다고 합니다.. 어제인가 제가 주유소 가격을보니 경유가 리터당 1,600원 이었습니다. 저는 여텨까지 경유가 1,600원 인것을 본적이 없는데요!! ㅜ

각국의 상황이 빠르게 안정되었으면 합니다.

만약 이 상태에서 여행수요까지 폭발해버리면... 유가는 어떻게 될지 상상도 안가네요!!

일례로 대한항공의 경우 배럴당 1달러만 상승해도 약 3,000만 달러(360억원)의 손실이 생긴다고합니다!!

이렇게 되면 비행기 값은 오르고 고스란히 피해는 또 소비자가 보겠네요!!

코로나가 종식이 가까워 진다는 것은 정말로 반가운 소식인데, 그로 인한 혼란이 빚어질까 우려되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위드코로나를 꿈꾸며, 현재 각국의 상황등을 알려 드렸습니다.

한국은 앞으로 한달이 고비 인것 같습니다. 대선도 딱 한달이 남았는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중국.... 진짜 ..... 그러지마라!!

전 경기는 따로 보지 못해서 다시보기로 봤는데......말이 안나오긴합니다.

"눈 뜨고 코 베이징 2022"라는 문구를 봤는데.....진짜 이럴려면 왜 올림픽 개최했는지....

이상 주공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