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스크랩

22년 1월FOMC종료, LG엔솔상장했네요!!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2. 1. 27.

안녕하세요!! 주공입니다!!

27일입니다. 설연휴를 하루 앞둔 날이네요!!

올해 설은 그 어떤해보다 여러가지 의미에서 아무느낌이 없으면서도 우울한 느낌입니다.

출근길을 나서서 길을 걷는데, 예전과 같은 설레임은 느낄수가 없었네요!! 다음주가 설날이 맞나 싶을 정도였어요!!

각설하고, 오늘 정말 여러가지로 중요한 날이죠?

22년 첫 FOMC회의가 끝났고, 파월의장의 발언이 있었죠!!! 그리고 대망의 LG에너지 솔루션의 상장일, 애플의 실적발표가 있는 날입니다. 여러가지 빅 이슈가 있는 날이네요!!

우선 26일 기준 미국장은 큰폭에 하락은 없었지만, 그렇다고 큰 반등도 없는 장마감을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장중에 변동성은 엄청나게 컸습니다. 나스닥에 경우 +3%까지 반등하다가 장마감할때는 +0.02%로 마감하였다고합니다. 엄청난 변동성입니다.

저도 26일장 시작전 미국 선물지수가 오르고 있다고 해서, 조금은 기대를 했었고, 연준도 그렇게 쎈 발언을 안하려나 생각했는데, 장마감된 것 보니 또 그렇지도 않네요!!

FOMC전체적으로 보면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예상했던 발언들만 했었고, 그래서 장은 큰 낙폭은 없었던 것 같다고합니다. 하지만 시장 참여자들은 그런 발언보다 좀더 비둘기적인 의견을 원했던 지도 모르겠습니다.

우선 연내 금리는 3번이상은 확실히 올릴 것 으로 판단되고, 그 시작점은 3월fomc에서 부터 일 것 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파월의 전반적인 발언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금리를 올릴 만한 적절한 시가가 곧 다가 온다.


위 발언의 적절한 시기란 아마 3월로 다들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의 대한 공포감도 어느정도 예상이 되고, 여러가지로 금리를 올려도 문제가 없을 거라는 판단을 했을 것 입니다.


quite a bit of room


상승 국면 이었던 미국장이 갑자기 하락할때가 저 발언 이후라고 하는데, 해석을 해보자면 충분히 금리를 올려도 된다. 금리를 올려도 고용등 경제 전반에는 큰 무리가없다는 의미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 축소시에는 사전 설명을 이행할 것

3번째가 실행 된다면 아마 기업들 등 시장 참여자가 가장 두려움에 떨것 입니다.

이 말은 기존에 풍부한 유동성을 위해서 연준이 사들인 채권을 다시 판다는 것입니다. 결국은 기업의 운용자금이 점점 줄어 들 것이라는 것 입니다.

물론, 사전에 충분한 설명이 있을 것 이라곤 했지만, 아마 어는 정도의 충격은 있을 걸로 예상합니다.

이렇 듯 1월 fomc는 불행중 다행(?)인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큰 낙폭없이 끝났네요..

미국장에서 큰 낙폭이 없어서 다행이다라는 발언을 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오늘 LG에너지 솔루션(이하 엔솔)이 상장했습니다. 제가 포스팅 하고 있는 시간의 현재 가격입니다.( 09:38기준)

 

결국 예상대로 시총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가 기준으로 3위인 sk하이닉스와 30조정도가 차이나서 큰 이변이 없는 한 2위는 계속 유지 할듯 싶네요!!

장전 거래 형태로 봐서 시초가는 따블로 거래 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따블에 조금 못미치는 598,000원으로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시초가 기준 17%정도 떨어졌구요..

역대급 IPO도, 역대급으로 낙폭이 큰 것 같네요!! 최단시간에요!!

저도 청약으로 2주를 받아서 한 4분간 지켜보다가 그냥 시장가로 매도했습니다. ㅎㅎ

시장가로 매도하는데도 약 6분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역시 역대급 공모금이 모였어도, 시장 상황자체가 너무 안좋다보니 힘을 내지 못하네요!!

미국 지수도 그렇고, 한국 지수고 장초 시작할때 2,700선(코스피)가 무너졌습니다...

시장이 이러니 힘을 받겠냐구요 ㅜㅜ!!! 그리고 원/달러도 1,200원을 넘어셨습니다...

여러가지로 상황이 않좋습니다. 금리도 상승하고있고, 여러가지 악재가 겹겹히 쌓여가고 있네요!!

이런 악재를 버티내면 반드시 상승분이 온다고 하는데, 그 시점이 언제일지까 관건 이네요!!

애플의 실적발표도 기대되는 이슈사항 중에 하나죠!! 미국의 큰 형님이 얼마나 버팀목이 될지도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이 외에도 부동산, 사회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뉴스들만 있네요!!

출산 수는 줄고, 사망수를 늘어나는 데스크로스가 25개월 연속 지속 되고 있고, 20년만에 처음으로 월 신상아수가 2만 밑을 기록했다고합니다.(21년 11월수치)

오미크론이 우세종으로 변하면서 확진자도 큰폭으로 늘어났구요.

주택시장도 대출규제, 고금리 영향으로 거래는 계속 줄고, 호가도 낮아지고, 청약 시장에도 안좋은 신호들이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참으로 여러가지 사회 전반적으로 좋지 못하지만, 그래도 무조건 상승국면으로 변할 겁니다!!

그때까지 의욕잃지 마시고 버팁시다!! 저도 꼮!!!!!!!!!!!!!!!!!

이상, 주공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