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스크랩

미국 소비자 물가 7.5%(40년만에 최대치)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2. 2. 11.

안녕하세요!! 주공입니다.

미국시장은 금리인상 및 여러 경제에 타격을 줄 수 있는 발언들로 인해서 변동성 장세가 심해지고있는 시기입니다.

특히, 1월 말부터 이어지고 있는 각 종 기업들의 실적 발표로 인해서 그 변동성은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맵을 보시면, 거의 대부분 빨간색입니다. 거의 모든 주요 기업들이 하락했습니다. 금리 인상시기에는 가치주 또는 금융주가 수혜주로 꼽히는데, 파이낸셜쪽 보면은 그마저도 하락을 했으니, 그런 일률적인 이론이 모든 경우가 다 맞지는 않을 것 입니다. 하지만, 심리적으로나, 변동성으로 보나 안정감이 드는 것 사실입니다.

아마, 3월에 FOMC를 통해서 첫 금리 인상을 할 예정인데, 말만 무성하게 많다보니 얼마나 올리는 것에 대한 추측성 기사들로 인해서 많은 우려가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전문가들도 앞다투어 얼마나 오를지 예견을 많이 하는데, 정말 아무도 모를일이니 그런 말들에 크게 현혹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냥 맘편히 계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금리는 무조건 3월에 인상을 할거니까요!!(천재지변이 일어나지 않는한.....)

지금 같아서는 빨리 3월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속편히 그리고 어느정도 예측을 하면서 다음을 준비 할 수 있으니까요!!

사람들이 가장 무서워하는게 무엇을까요? 바로 " 앞을 알수 없는 상황" 입니다!!

사람이 눈을 감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공포 상태가 되듯이, 먼가 할 수는 없고, 발만 동동 구르게 되지요?

지금 상황이 꼭 그것과 비슷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냥 가만히 있는 것입니다."

"멍때린다는 말" 들어 보셨죠? 이게 은근히 어렵습니다. 말그대로 아무것도 아무 생각도 안하고 있는 것입니다.

가끔은 아무런생각도 아무것도 안하는 것이 자신의 앞과 뒤를 돌아 볼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요?

우리가 잠을 잘때도 눈을 감고 아무것도, 아무 생각도 하지 않자나요?

그때는 공포감도 느끼지 못하고, 편안한 느낌만 가져갑니다!!

그 느낌을 기억하시면, 지금 같은 시기에는 편안하게 아무것도 하지말고 있어보세요!!

바쁘게 사는게 무조건 좋은 것 만은 아닙니다!!

미국CPI(소비자물가)지수 40년만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무려7.5%라는 수치가 나왔는데, 단순 계산만해도 어마어마 하게 오른것을 알 수있습니다.

21년 1월 1%대의 지수였는데, 거진 1년만의 이렇게 큰폭으로 오른것도 신기하네요!!

PPI(생산자물가)지수 역시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이러니 인플레이션은 당연한 결과치가 아닌가 생각 됩니다.

결국 생산된 제품이의 물가가 상승하면서, 그대로 그 가격은 소비자에 전가되는 상황입니다!!!

생산자물가지수가 가파르게 오르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적기적시에 공급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자재 가격부터 올라가고 있다보니 어쩔 수 없는 상황이죠!!

최근 재미있는 소식이 들려오는데, 미국의 중고 자동차 가격이 작년이 엄청 올라다는 얘기들어 보셨을 겁니다.

헌데, 중고차 시장가격이 또 약 40% 폭등했다고 하는데....

듣고도 못 믿을 상황입니다. 1년여만에 이렇게 오를수 있는 걸까요?;;

예를 들어 신차가 시중에 나와서 판매가 되고, 중고차 시장으로 오게 되는 상황에서 중고차 가격이 신차가격보다 할인되서 나오겠죠? 하지만 그 중고차 시장가격이 올라서 그렇게 많은 할인 율이 되진 않았을 겁니다.

헌데, 그 상황에서 다시 중고차 가격이 올랐다는거는... 막말로 신차의 가격을 뛰어 넘었을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게 말이 되는 상황일까요???

 

https://www.yna.co.kr/view/AKR20220210186051072?input=1195m 

 

[2보] 미 1월 소비자물가 7.5%↑…40년만에 최대폭 | 연합뉴스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 노동부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보다 7.5% 급등했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www.yna.co.kr

정말 역병 하나가 세상을 이렇게 바꿔 버리는 것 같습니다!!

어제 코스닥 지수가 1%이상 하락 하였습니다. 그 중 크게 견인한 것이 게임주였습니다.

작년 한해 게임주는 P2E때문에 뜨겁게 달아 올랐습니다. 특히 위메이드가 수혜를 톡톡히 봤죠!!!

지금 시기 한국도 어닝시즌이 인데, 위메이드가도 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매출, 영업이익이 대폭 상승했다고 합니다.

특히 영업이익이 상승했지만, 위메이드는 2틀전부터 하한가를 면치 못하게 되었는데, 왜 이런 일이 생겼을까요?

바로 대부분의 이익이 코인으로 생긴 이익이어서 입니다.

지금 같이 금리인상하는 불안정한 시기에 코인(위믹스)으로 인한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 했다는게, 이익이 높지만 향후 추세로 봤을때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게임주는 역시 게임이 재밌어야 한다는 가장 기본적인 목표를 도달못했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미르4 자체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면 달라 질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로 인해 나머지 게임주들도 하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https://biz.sbs.co.kr/article/20000050253?division=NAVER 

 

위메이드 28.89% 폭락…‘외인·기관 매도’ 코스닥 1.63% ↓

[2월 10일 코스피 (사진=연합뉴스)]게임업체 위메이드 폭락 등으로 코스닥이 2% 가까이 떨어졌습니다.오늘(10일) 코스닥은 어제(9일)보다 1.63% 내린 895.68에 장을 마쳤습니다.개인이 4508억원 규모 사

biz.sbs.co.kr

 

또한, 에코프로비엠의 CEO사퇴 등 좋지 않은 소식들이 많이 있어서 코스닥지수가 하락했떤 요인 중에 하나 였다고 합니다.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20750026

 

에코프로비엠 잇단 악재에 9%대 급락…그룹주도 휘청

에코프로비엠 잇단 악재에 9%대 급락…그룹주도 휘청, 신민경 기자, 증권

www.hankyung.com

 

부동산 경기또한 계속해서 하락 소식만 들려오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하락세를 이어왔지만, 강남 3구 만큼은 상승 포인트를 지켜왔는데 송파구에 첫 하락의 신호 왔다고 합니다.

정말로 부동산도 힘든 시기 같습니다. 제가 투자한 시기가 얼마 되지 않았고, 부동산만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안전한자산이다라고 들어왔고, 또 실제로 그런 모습들만 봐왔는데요!!

이렇게 연일 하락했다는 기사를 보는 것도 처음이고, 실제로 업계에서 일을 하고 있으니 그 모습도 처음보니 모든것에 영원하다는 것은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202100191&t=NN

 

강남 3구도 흔들린다송파구 아파트값 20개월 만에 하락

전국 아파트값이 2주 연속 보합세로 멈춰선 가운데, 강남 4구로 불리는 서울 동남권 1년8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한국부동산원이 오늘(10일) 발표한 주간아파트가격동향에 따르면 이번주

www.wowtv.co.kr

 

이럴때 일수록 멘탈 잘 잡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주공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