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공이의 이야기

산타클로스에게 선물들 받으셨나요??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1. 12. 24.

안녕하세요!! 주공입니다!!

오늘 크리스마스이브네요!! 예전에는 크리스마스가 다가 오면 굉장히 설레이고, 무언가 좋은일이 생길 것 만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그냥 마냥 좋았던 것 같네요!!

이제는 크리스마스에 대한 감흥은 예전 만큼은 아닌거 같아요!! 제가 점점 나이가 들어가는 구나 느끼는 것들이 바로 이런 날들에 대한 설레임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오늘은 모두들 스트레스 안받는 하루였으면 좋겠네요!!

나스닥이 3거래일 연속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오미크론공포, 테이퍼링, 금리인상등등 이슈가 있었지만, 이미 그런 환경이 올거라는 것에 대한 적응을 한건지 시장은 하락하다가 바로 반등을 하였네요!!

s&p지수는 성탄절을 앞두고,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GOOD!!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6602625&code=61141111&cp=nv 

 

[속보] 뉴욕증시, 성탄절 앞두고 상승 마감…S&P 500 사상최고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가 성탄절을 앞두고 일제히 상승했다.이날 뉴욕증시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29.23포인트(0.62%) 오른 47

news.kmib.co.kr

크리스마스이브인 오늘은 미국장이 휴일입니다!_! 역시 미국은 성탄절을 아주 큰 명절과도 여기는 것 같아요!!

여튼 23일까지 상승마감으로 끝났지만 첫번째 그림을 보시면 알겠지만, 마지막에는 하락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종가는 전일보다 상승해서 호재이지만, 이렇게 하락하는 추세로 종가마감이 나오면 다음날도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그 전 이틀 동안을 장막바지도 상승하면 끝나서, 좋은 추세선을 그리고 있다고 판단했는데, 어제는 조금 아쉬운 추세였다고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고치라니요!!!

위 그림은 어제 장마감기준으로 여러 주요 종목의 지수가 반등했는지 하락했는지 나타내는 지표 입니다.

미국은 이런 지표를 한번에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미국 시장의 추세를 확인 할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굻직하게 크게 나온것들을 대장주급의 종목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구글 인터넷에서 "finviz"라고 검색하시면 여러가지 확인 하실수 있어요!!

 

화이자와 머크가 먹는 치료제를 개발에서 FDA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은 진즉에 들으셨을꺼에요!!

아직까지는 100% 신뢰할 순없고 어느정도 부작용도 있을 것을 우려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긴급 승인 하였다고합니다.

언론을 통해서 나온 기사로는 머크보다 화이자것이 더 효과가 좋다는 보도가 있어서인지, 프랑스도 머크로 주문했다가 취소하고, 화이자로 변경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치료제는 머크가 좀 더 빨리 개발을 해서 연말까지 100만명분, 화이자는 약 25만명분 정도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미국에는 코로나19 미접종자가 4천만명이나 된답니다. ㅎ

이 미접종자들은 아마 끝까지 맞지 않을꺼에요!! 하지만, 코로나에 걸리면 치료제는 먹겠죠???

이 치료제를 먹는다고 100%완치 되는 것이 아니라 중증환자를 경증환자로 낮춰 준다고합니다.

그 정도만 되도 치사율은 현저하게 낮아 지겠죠???

그리고 이것은 약이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어느정도에 절차는 거치게 될텐데, 이 절차때문에 지체되는 일이 없었으면 하네요!!

그래서 화이자의 주가가 소폭 상승하고, 모더나를 포함한 바이오주는 하락을 하였습니다. 한국쪽 바이오도 마찬가지루요!!

화이자 먹는 치료제 음용방법은 코로나 확진 3일~4일안에 먹기 시작해야하고, 총 5일동안 하루 2번(한번에4알씩)총 40알을 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326659_34943.html

 

미국, 머크 '먹는 치료제' 승인‥일부 부작용 가능성

미국 FDA가 어제 화이자의 코로나 치료 알약을 승인한데 이어 오늘은 머크사의 알약도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다만 부작용 우려가 있어서 임신한 여성과 18세...

imnews.imbc.com

먹는 치료제 가격이 화이자는 500달러 수준, 머크는 700달러수준이라고합니다.

한패키지 분량가격이라고하는데....와....진짜...비싸네요 ㅜㅜ

화이자나 머크나 백신개발해서 팔아, 치료제 개발해서 팔아 정말 돈을 쓸어 담는거 같네요!! 생명과도 직결되는 의약품이라 그만큼의 가치는 인정하는 바이지만, 한편으로는 좀 씁쓸하네요!!

이렇게 세계적인 이슈가 되어있고, 신흥국중에서는 일각을 다투고있는 곳들이 많은데, 부담이 많이 되는 가격이긴합니다.

좀 더 저렴하게 내놓거나, 아니면 개발법을 공유한다거나(이건 어렵겟죠... ㅎ)해서 보급화에 서둘루는게 좋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크게 한탕하려는 느낌이 ..허허

예전에 봤던 영화"연가시"가 생각이 나네요. 여기서도 폭리를 취하려는 백신회사가 있긴했었습니다. ㅎ

미국증시는 악재가 있어도 이렇게 악재에 대응하거나 아예 포용하는 자세로 받아들여서 인지 증시쪽에는 호재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끝나는 다음주부터 뒤늦은 산타랠리가 올 것이라는 전망도 있는데, 연말을 좀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시장도 반도체 시장에 다시 훈풍이 불면서 지수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에 겨울이 온다던 모건스탠리의 예상과는 달리 다시 여러가지 호재거리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SK하이닉스는 최근 약30%, 삼성전자는 약10%정도 올랐는데, 지수도 계속 상승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박스권 지수를 면치 못하는건 좀 아쉽습니다.

최근 개인 주주들이 반도체주를 많이 손절하거나, 이 타이밍을 기회로 삼아 매매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반도체주를 손절했습니다. 정말 너무오래 지지부진 했었거든요!!

그와중에 삼성전자 역대 최고치 매출, 영업이익 이런 기사를 보면 더 속이 쓰렸었죠....저도 그렇게 버티지 못하고 손절을 했습니다. 전 거의 밑바닥일때 한거 같아요.. 조금만 기다릴껄 ㅜㅜ

역시 주식또한 기다림인거 같아요!! 기다리지 않을려면 정말 타이밍이 좋아야하는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삼성전자, 하이닉스..... 응원..... 합니다!!!

그래서 인지 외국계 증권사를 비롯 여러증권사들이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상향하고 있다고합니다.

"좀 미리 좀 예측해달라구요... 오르니까 숟가락 올리듯 하지말구요..." 여튼 그렇습니다!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122316128050096 

 

반도체 대장주, 주가 상승 시동 걸었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방긋' - 머니S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기지개를 펴고 있다. 두 회사의 주가가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나타내면서 박스권에 갇힌 코스피지수를 끌어올릴 것이란 기대감이 나온다.23일

moneys.mt.co.kr

이브인 오늘 한국 장시작도 나쁘지 않을 출발인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도 더 올라서 8만원을 터치하고 있는중이네요!! 장 막바지에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조금씩 상승중이네요!!

이브날을 시작으로 또 폭설이 온다는 소식과 엄청나게 추워진다고합니다, 저번주 주말도 추웠는데 이번에는 더 심각하게 추우니 외출계획있으신분들은 정말 옷 단단히 채비해서 즐기시길바랍니다.

코로나라서 외출을 장려해서는 안되지만,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조심히라도 즐겨야지!!!!

예전에 어떤 경제 전문가가 이런말은 한 기억이 나네요

"올해는 산타클로스도 집에서 쉬는게 어떻겠나라구요 ㅎ 물류대란으로 공급망이 무너지고 있는데, 굳히 산타까지 와서 더 힘들게 하지말고, 올해는 코로나도 있으니 집에서 편하게 쉬는게 어떻겠냐고!! 이럴때 쉬어도 아무도 뭐라 안할꺼구요" 라면서요 ㅎ!!

올해도 기억에 남는 크리스마스 보내시길바랍니다!!

이상, 주공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