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스크랩

유가 사상최고치!!! 러시아야 그만해라!!!(스태그플레이션)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2. 3. 8.

안녕하세요!!! 주공입니다!!!

오늘은 출근하면서도 날씨가 흐렸는데, 하루종일 흐릴려나봐요!! 그만큼 우울한 하루가 안되도록 정신 바짝 잡아겠습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나면 습관적으로 미국 마감 장부터 확인합니다....

뭐 물론 아시겠지만, 지금 같은 시기에는 얼마나 더 떨어졌을까 확인하는 차원이지만요....허허

오늘도 제 수익률은 마이너스 최고치를 경신했네요!!!

오늘은 또 무슨일이 있었나??? 전쟁이 더 심각해졌나???? 등등 생각을 하면서 여러 경제 일간지를 본결과, 대부분 익히 알았던 내용이지만, 오늘은 또 새로운단어 들이 익숙하게 보이네요!!

스태그플레이션과, TQ(양적긴축)입니다.

뭐... 양적 긴축이야 일전에도 한번 언론에서 보도가 나와서, 그때만큼의 충격은 아니지만 스태그플레이션은 좀 다른 얘기죠.....

정말 러시아.............국제적으로 매장 시켜버리고 싶습니다!!!

여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때문에 모든게 마비 상태 입니다!!

특히 예전부터 이슈화되었던 공급망 부족리 러시아로 인해서 더욱 더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우선, 어제자 미국 지수 마감 상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간보는 척 오르락 내리락 하다가 또 헤드샷을 날리는 군요!!!

특히, 어제 장은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장초반에는 쭉 오르다가 장마감으로 갈수록 쭉 빠졌고, 빠진상태에서 마감 했습니다!!

정말 간보는것도아니고.... 줬다 뺐는 느낌이네요!! 그래서 기분이가 더 안좋습니다!!

이로써, 미국장도 베어마켓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베어마켓:주가를 비롯한 자산 가격이 하락하고 있거나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약세장을 뜻하는 말로, 하락장을 곰에 비유한 말" (bear market)

말그대로 곰시장이는건데, 곰이 싸울때 손을 내려찍는 것에 비유해서 나온 말이라고 하네요...

다우지수나 s&p는 고점대비 약 -10%/나스닥, 나스닥100은 고점대비 약 -20% 빠졌다고합니다!!

이제는 정말 앞만보고 가야합니다!! 뒤는 돌아봐서는 안됩니다(매도XXXXXX)!! 버텨야되요!!!

어제자 미국 기사들 중에 눈에 띄였던 것은 왠만한 주요IB뱅크에서 올해 S&P지수에 하락전환을 의견으로 냈다고 합니다.. 하락해도 너무 하락이어서 불안한지 그렇듯 싶습니다.

최저 3,800포인트까지 있다고 하는데... 또한 강세장을 주장하던 경제 전문가들도 반대의견을 조심씩 내비치고 있다고하네요!!

추가적으로 유럽시장중에 독일이 많이 빠졌다고합니다. 고점 대비 약 -32%빠졌다고하니... 엄청나죠....

올해는 유럽시장이 좋을 거라던 모든 예상을 뒤엎고 이런상황이 됬네요..

특히 러시아 원유,가스의 의존도가 높은 독일은 더 타격을 받은 것 같습니다..

이런상황에서 미국이 국제 유가 시장에 대한 안정화를 안하고 해서 비축유를 방출한다고 하는데, 현재 2천만 배럴밖에 안했다고합니다. 가지고있는 5천만 배럴중에 일부분인데, "왜 다 안내놓냐"라는 문의에는

"혹시 모르니까??"였다고하네요... 역시 전쟁으로 세계 평화는 강조하지만 자국의 이득을 생각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이 러시아 원유수입을 금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합니다..

아니 이 뉴스를 보면... 자국의 이득으로 몰고 가는게 어느정도 심증은 가네요!!

https://newsis.com/view/?id=NISX20220308_0001785286&cID=10101&pID=10100 

 

美 러시아산 원유수입 금지 검토에 국내 유가 또 올라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미국내에서 러시아산 원유 수입금지 요구가 거세지면서 미 국내 유가가 2008년 7월 이후 최고 가격인 갤런 당 4달러까지 폭등했다

www.newsis.com

그렇다보니 원유 가격은 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14년만에 최고치라고 하네요.. wti는 장중에 130달러까지 갔다고합니다. 허유.....

올해, 엔데믹이 온다고 하여 각종 리오프닝이 최대 수혜주가 될꺼라는 얘기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이쪽으로 투자 하신분들도 많이 있으실꺼구요!!

이것도 러시아 이넘 때문에.............

각종 여행주관련주들이 일제히 하락을 했으며, 맨 아래에 AWAY라는 것은 여행관련 etf인데, 이것마져도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금리 인상으로 수혜를 봤던 은행주들 까지도 대폭 하락했다고합니다!!

어제는 미국 종목들의 약 95%가 하락을했다고, 그냥 무지성으로 하락한거네요!!

조속히 해결이 되야 겟습니다!!

내일은 드디어 운면이 바뀔 수 있는 대선이네요!!!

저는 사전투표 완료 하였구요!!! 여러분들도 소신있는 한표 행사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주공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