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공이의 이야기

2차전지, 배터리 전쟁!! 전기차 서막에 오르다!

by 주공이(주식하는공인중개사) 2021. 10. 16.

 

주공입니다!!

올해 주식 시장에서 최고의 수혜주라고 하면 단연, 2차전지 배터리 관련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대장주 격인 에코프로비엠은 올초대비 4배이상, 엘엔에프는 6배이상 올랐네요!!

정말 많이 올랐네요!! 참고로 전 이 주식은없어요ㅠㅠ

 

정말 많이 올랐네요!! 한국 시장이 박스권에 갇힌지 벌써 몇개월이지만, 이렇게 개별종목에 대한 인사이트가 있었다면 꽤나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겠네요!!

그래서 다들 지금 시장이 지수가 아닌 개별 종목에 의존하는 시장이라고 하는가 봅니다!!

 

이런 배터리 관련주의 최대의 관건은 바로 전기차이죠?

전기차시대의 본격 서막을 알리며, 여러 자동차 완성업체에서 이제 향후 몇년안에 전기차 비중을 늘리겠다, 전기차만 생산하겠다는 입장을 내놨었습니다!!

아마 내년도가 되면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되겠죠? 애플까지도 자동차 시장에 뛰어 든다고 하니, 치열할것같네요!!

이렇듯 전기차 관련 소식만 뉴스에 떳다하면 주가에 바로 영향을 미칠 정도네요!!

 

전기차하면 가장 중요한게 배터리겠죠? 그리고 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는 인프라 설비 투자가 절실하다는 것입니다!!

현재, 한국도 이런 충전을 할 수 있는 인프라를 조금씩 늘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좀 더 공격적인 투자를 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전기차를 구매하는 이유는 우선 친환경이고, 쾌적한 운행, 일반 자동차 처럼 소모성 부품이 많지 않고, 대세 이기때문입니다. 물론, 현재까지는 보조금도 한 몫 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약간 꺼려지는 이유는 아직까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곳이 눈을 씻고 찾아봐야 보이는 수준이고, 그 시간적 소모가 좀 있다고 판단됩니다!!

모두가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누리고자 현재를 바쁘게 살고 있자나요? 그런 소중한 시간을 전기차 충전을 하려고 느긋하게 보내는 한국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ㅎㅎ 저포함해서요!!

거기에 완전충전까지 걸리는 시간까지 더하면 더 크겠죠?

 

 

 

현대 아이오닉 차량 충전

 

또한, 공식적으로 인정되지 않는 주행가능 거리도 그렇구요!!

최근 현대차 그룹과 환경부가 측정한 최대 가능 주행거리가 상반된 차이가 나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충전식의 배터리다보니 오차는 연료보다 더 범위가 차이 날 것 같네요!!

이런 주행거리를 개선하는 것도 큰 숙제 인듯합니다!!

 

하지만, 전기차는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저도 다음 차량은 왠만해서 전기차로 갈 것 같습니다!!

(빨리 전기차를 운행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러니 한국 정부는 지자체와 손을 맞잡고, 공격적인 인프라 설비 투자를 했으면좋겠네요!!

완성차 업체하고도 그에 맞는 협업을 하구요!!

 

어느 애널리스트의 얘기를 들은적이 있는데, 중국에는 현재 이런 인프라 설비투자가 굉장히 잘 되있어서, 전기차를 이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예로 중국에 어느 호텔에서는 전기차를 동시에 100대를 충전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도 이정도는 아니더라도, 전기차가 대중화 되는데에 큰 무리가 없는 정도로 갖추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인프라를 갖추는게 중요해서 이와 관련한 전기차 충전 관련주가 떠오를 수도 있다고합니다~~

 

이런 전기차는 향후 5년이내는 대중화가 되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전기차오너가 함 되보길 기원합니다 ㅎ

 

이상, 주공이 였습니다!! 주말 잘보내세요!!